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린트

학술·연수강좌

2018년도 협력의료기관 관리자 초청 특강 및 간담회 성료(2018.06.15.)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07-06 조회수 865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과 간담회 성료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15일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40개 협력 의료기관에서 63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는 건국대병원 치과 최용현 교수로 ‘환자 유형별 대화와 소통’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병원 CS의 개념과 필요성, 노하우, 환자와 소통하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와 함께 강연했다. 강의 후에는 간담회도 이어졌다.

 

건국대병원 치과 최용현 교수는 “환자가 병원 선택의 기회가 많아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의료서비스도 고객중심경영과 고객만족경영, 고객감동경영으로 바뀌어가고 있다”며 “병원이 환자 만족을 위해선 환자와의 소통에 주력해 고객관계관리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국대병원 유광하 진료부원장은 “마음을 자극하는 감성 커뮤니케이션으로 병원의 고객인 환자와 보호자의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면 신뢰 경영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협력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CS와 감염관리, 의료기관 인증평가, 개인정보보안, 병원 경영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